강연(Lecture)

제목미할 파즈 클랍 Michal Paz-Klapp 강연 「이스라엘 동화책과 교육」
기간2015-05-07 ~ 2015-05-07
시간오후 2시~오후 4시
주최이스라엘문화원, 이스라엘대사관
장소이스라엘문화원
상세내용 
미할 파즈-클랍 I Michal Paz-Klapp 미할 파즈-클랍은 이스라엘의 최대 출판사 중 하나인 키네렛-즈모라-드비르의 동화책 편집장이자, 이스라엘 교육 방송의 문학부분에 대한 자문위원이며 홀론에 있는 이스라엘 만화 미술관의 큐레이터이다. 2002년부터 그녀는 이스라엘 동화책 분야에서 번역가, 편집자로, 강연자로, 미술관의 큐레이터로 혹은 자문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그녀는 또한 동화책과 만화와 관련된 다양한 컬럼을 썼으며 책과 관련된 ‘동화책에서의 글과 일러스트레이션의 관계’. ‘동화책에 있어 감정적, 사회적 역할로의 유머’, ‘만화가 동화책의 삽화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한 강연을 해오고 있다. 그녀의 학문적 지식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번 강연을 통해 이스라엘 동화책이 어떻게 이스라엘만의 독특한 교육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는지를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미할 파즈-클랍은 이스라엘의 최대 출판사 중 하나인 키네렛-즈모라-드비르의 동화책 편집장이자, 이스라엘 교육 방송의 문학부분에 대한 자문위원이며 홀론... more
제목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에서 미디어의 역할
기간2015-03-20 ~ 2015-03-20
시간13시30분
주최이스라엘문화원, 이스라엘대사관
장소이스라엘문화원
상세내용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의 진짜 이야기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에서 미디어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한 강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강연은 코믹북 “프로젝트 팔레스타인”의 출간을 기념하여 열리는 행사로, 작가가 7년 동안 이스라엘에 거주하며 느끼고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구성된 코믹북에 소개되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이스라엘에 대해 보다 실질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강연자 유진상은 한동대학교에서 국제관계학을 전공하고 이스라엘 히브리대학에서 정치사회학 석사과정을 마친 후 현재 동 대학에서 신학 석사과정에 재학 중입니다. 7년간의 이스라엘 거주 기간 동안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이후 한국과 이스라엘에서 오래된 이 분쟁의 현실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시각으로 바라본 이스라엘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귀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1
top